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년도 '평화도시 평창' 정원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2. 2. 16. 11:16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은 평화도시 평창정원사 양성(기초반)을 위한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40명 모집예정으로 평창군에 주소를 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이달 28일까지 평창군 산림과 및 읍·면에서 방문우편팩스 등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군은 지난해 도내 최초로 정원사 40명을 양성한데 이어 이번에는 기초반 40명과 심화반 20명 운영을 목표로, 상반기(3~ 6, 기초반)에는 금요일과 토요일 반으로 나눠 추진해, 이번 정원사 양성 과정을 통해 군민들이 식물과 정원에 대한 지식과 실무적인 능력을 갖추어, 정원문화 확산에 참여하여 지역사회 발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봉사하는 정원사로 거듭나, ‘평화도시 평창의 테마 녹지경관을 조성하는 마중물 역할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평화도시 평창정원사 양성과정은 교육에만 그치지 않고 평창군 산림공원, 테마정원, 화단, 도로변 가로수, 화분설치 등 다양한 녹지경관 분야 사업과 연계하여 정원사 양성과정 수료자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정균 경제건설국장은 지난해 정원사 양성과정에 많은 주민들이 신청하며 관심도가 매우 높았는데, 이번에는 기초반 2개 반을 운영할 계획으로 더 많은 분들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길 바란다.”, “자발적인 정원문화가 확산되어 평창군 녹지사업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평창군 홈페이지에서 모집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평창군청 산림과(033-330-2436)로 문의하면 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