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문화재단, 2022 강원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통합공모 운영

뉴스/정치*행정

by _(Editor) 2022. 1. 20. 10:15

본문

300x250
반응형

강원문화재단, 2022 강원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통합공모 운영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유아 문화예술교육 등 3개 사업 통합공모 진행

지역 특성 및 문화시설(예술단체) 콘텐츠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원

126일부터 211일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 통해 접수 시작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119일부터 211일까지 24일간 2022년도 강원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통합공모를 추진한다. 생활권 중심의 문화예술교육 다양성 실현과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이번 통합공모에서는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등 총 3개 사업의 접수를 진행한다.

 

지역 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지역의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의 기획 및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공모에서는 일반 유형, 문화소외 지역 유형, 문화다양성 유형으로 나누어 신청을 받는다.

문화소외 지역 유형은 상대적으로 문화예술교육이 비활성화 된 지역(삼척, 철원, 화천, 양구, 고성, 양양 총 6개 지역)에서의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한다.

문화다양성 유형은 장애인, 해외이주민, 다문화가족 등 상대적 소수에 속하는 대상과의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한다. 20개 내외 단체를 선정하며 최대 20백만원까지 지원한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아동·청소년 및 가족을 대상으로 즐거운 여가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 밖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이다. 공모는 2가지 유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일반 유형은 문화예술교육 분야 1년 이상 경력을 가진 도내 단체 및 기관 대상으로 1개 단체(기관)당 최대 20백만원까지 지원한다.

인큐베이팅 유형은 문화예술교육 분야 3년 이하 경력을 가진 도내 단체 및 기관 대상 10주차 역량 강화 교육 필수 참여를 전제 조건으로 1개 단체(기관)당 최대 10백만원까지 지원한다.

매개자에게는 오감을 자극하는 통합형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하고 참여자에게는 주체적 활동을 통해 창의력을 펼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다.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도내 문화시설(예술단체)의 고유 콘텐츠를 중심으로 만3~5세 유아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예술경험영역)에 연계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의 경우 기초문화재단도 사업 신청이 가능하며, 공간이 없는 기초문화재단과 문화예술단체의 경우 지역 내 문화시설과 컨소시엄 형태로 신청 가능하다. 4개 단체를 선정하며, 단체 당 최소 30백만원에서 최대 60백만원까지 지원한다.

 

2022 강원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보유한 도내 문화예술단체(시설)라면 지원신청 가능하며, 최종선정 결과는 접수 마감 이후 서면 및 면접 심사를 통해 3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2022 강원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통합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원문화재단(www.gwcf.or.kr) 또는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www.gwarte.or.kr) 홈페이지(사업공고 게시판)에서 확인가능하며, 126일부터 21118시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을 통해 공모접수가 가능하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