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대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임정빈 원장 ‘세이브 아프간 위민’ 챌린지 동참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2. 1. 5. 04:03

본문

300x250
반응형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임정빈 원장은 4일 아프가니스탄 여성 인권보호와 안전보장을 촉구하는 세이브 아프간 위민(Save Afghan Women)’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 8월 국회에서 시작된 세이브 아프간 위민챌린지는 탈레반의 아프가니스탄 재장악으로 여성과 어린이의 생명과 인권이 위협받는 상황을 알려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국제사회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이며, 아프간 여성과 연대하는 의미인 '#SaveAfghanWomen'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사진을 소셜미디어에 게시하고 다음 참가자(3명 이내)를 지목하는 릴레이 캠페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왕기 평창군수의 지명을 받아 참여하게 된 임정빈 연구원장은 아프간 여성들의 인권보장 운동을 응원합니다라는 손글씨로 적은 메시지를 전하며 아프간 여성들의 안전과 인권 보호를 위한 관심과 지지를 촉구했다.

 

임정빈 원장은 "지금 아프간 여성과 어린소녀들은 기본권리를 박탈당했고 이들의 미래 또한 불투명하다. 국제사회의 공조와 전세계 시민들의 관심으로 기본적 생명과 인권을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우리 모두의 관심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임정빈 원장은 이번 챌린지 다음 주자로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장판식 학장을 지명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