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공모사업 선정

뉴스/평창뉴스

by (Editor1) 2021. 12. 9. 16:00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문화도시재단 공연 유치 통해 고품격 문화 향유 기회 제공

 

()평창문화도시재단(이사장 김도영)은 한국예술종합학교가 주관하는 ‘2021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공연 유치 공모사업에 신청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1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공모사업은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생산되는 우수 공연 콘텐츠를 사회에 보급하는 공익 프로그램으로 20년째 진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음악, 연극, 전통예술, 무용 등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들을 마련해 문화예술을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지역이나 기관에 직접 찾아가 관객들과 함께 소통하는 공연 프로그램으로써 관객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아 왔다.

 

평창을 찾아와 멋진 공연을 선보여줄 공연팀은 버라이어티 연희, 이서로 활동하는 젊은 연희팀이다. “버라이어티는 한곳에 머무르지 않고 변화한다는 뜻으로, 넷이서 함께 버라이어티한 연희를 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연희과에 재학 중인 이서 팀은 전통 연희를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와 만나며 대중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예술로 평창군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다짐이다.

 

이번 공연은 아쉽게도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하여 전면 비대면으로 전환하여 재단 유튜브 계정을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 관람이 가능하다.

 

평창문화도시재단 김도영 이사장은 지역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공연 유치를 통해 군민들에게 고품격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코로나19로 비대면을 진행되는 만큼 야외 활동을 하기 어려운 분들이 많이 관람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