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읍, 마을리더 및 마을활동가 양성교육 기초과정 수료식 개최

뉴스/평창뉴스

by (Editor1) 2021. 12. 9. 15:46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은 평창읍 주민을 대상으로 ‘2021 평창읍 마을리더 및 마을활동가 양성교육기초과정 교육생에 대한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더 및 활동가 교육 과정은 총 6회차로, 마을활동가의 역할과 사회적 경제조직에 대한 이해, 자원 발굴 및 활용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해, 마을활동가 활동 사례 등을 주제로 한 기초과정으로, 수료생 8명을 배출했다.

 

마을활동가는 마을 구석의 현장에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주민공동체에 존재하는 갈등을 최소화하며, 주민이 원하는 본질을 파악하고 공무원과 소통하는 역할로, 복잡·다변화되는 현대에 그 역할과 중요성은 점차 강조되고 있다.

 

군은 수료생을 대상으로 이달 청주시 소재 사회적협동조합 벤치마킹을 실시하고, 내년에는 기본과정, 심화과정 등 교육을 바탕으로 활동가로써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원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마을활동가의 역할로 거주 인구의 고령화, 공동체 연결고리의 약화 등 사회적인 변화에 좀 더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지역 내 사회적 가치 창출 등 지역의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현관 도시과장은 마을활동가 양성교육을 통해 마을공동체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주민공동체가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