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축산 발전을 위한 농정 간담회 실시

뉴스/정치*행정

by _(Editor) 2021. 12. 6. 14:07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영월정선축협(조합장 고광배)이 주최하는 평창군 축산발전을 위한 농정간담회12/7일 화요일 오전 10:30분 축협 본점 종합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2022년 평창군 축산활성화를 위한 전략과 축산정책 변화에 따른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한 자리로 관련 한우전문가들을 초청하여 한우 브랜드 인식 제고 및 내실화, 품질개선, 축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 

 

한왕기 평창군수를 비롯하여 이상명 평창군농업기술센터장, 김용관 한우협회 평창군지부장, 한우연구소, 가축위생시험소, 낙우회 등 스마트축산에 관심 있는 농가와 후계축산인, 조사료 작업단 등 약120명의 축산업 관계자들이 모여 의견을 개진하고 협의한다. 

 

주제 발표로는 평창군 축산발전을 위한 제언에 평창영월정선축협 이봉해 경제상무가 발표를 하고, 이어서 평창군 축산농정방향에 대해 평창군농업기술센터 이상명 소장이 발표할 예정이다. 

 

스마트 축산단지 진행에 대한 설명과 퇴비부숙도 검사 및 적용, 후계농 육성 방안과 지원현황, 조사료 수금과 사료비 절감을 위한 방안 등 실제적 농가의 어려움과 축협, 행정기관의 입장 등에 대해 토론할 계획이다. 

 

평창영월정선축협 관계자는 "갈수록 어려워지는 축산 환경에 최근 곡물가격 인상, 글로벌 물류대란, 조사료 공급난이 지속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 현재 우리의 위치를 분석, 진단하여 방안 마련과 행정지원에 기초가 될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며, 축산농가와 축협, 행정기관이 한자리에서 소통하는 계기를 만든 것인 만큼 현안과 대안 마련에 큰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