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에서 만나는 박연희의 음악극「하얀 꽃 필 무렵」

뉴스/문화*관광

by _(Editor) 2021. 11. 30. 18:10

본문

300x250
반응형

- 20202021 강원작품개발지원사업 강원다운선정작

- 음악과 그림, 연극이 함께하는 공연, 평창과 강릉에서 첫 공개

 

어느덧 시원한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기 시작한 늦은 여름 날매일같이 언덕에 올라 엄마를 기다리며 노래하는 일곱 살 석이 앞에 장똘뱅이 동이가 나타났다석이는 따뜻하게 말을 걸어준 동이가 어쩐지 마음에 들고딸랑이는 방울 소리에 이끌리듯 동이를 따라나선다달빛에 하얗게 빛나는 꽃들을 바라보며 함께 걷는 길 위에서 비밀 이야기가 펼쳐진다.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에서 후원하는강원작품개발지원사업-강원다운선정작인 박연희의 음악극 하얀 꽃 필 무렵20211210일과 12일 평창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과 강릉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초연된다.

 

음악극 하얀 꽃 필 무렵은 강원문화재단강원작품개발지원사업-강원다운2년 연속 선정된 사업으로, 강원도의 매력을 가득 담은 문학작품인 이효석의 대표 소설 메밀꽃 필 무렵과 강원일보 신춘문예 당선작 이남영의 동화 감자꽃을 바탕으로 새롭게 구성하였다.

 

박연희 음악극 시리즈의 첫 작품인 본 공연은 강원 지역의 자연 환경과 특색을 소재로 하여, 글자로만 표현되던 강원도 문화 자연의 시청각적 구현을 통해 완성도 높은 새로운 지역 표현 예술작품을 창작함으로써 지역의 가치를 되짚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이번 공연은 강원도에서 영감을 받아 음악을 만들어 활동하는 박연희와 음악 프로듀서 김성광이 주축이 되어 꾸린 연주팀의 음악 연주와 강원도의 풍경을 따뜻한 시각으로 담는 선미화 작가의 그림, 그리고 주민들의 생생한 삶을 영화감독 방수인이 재해석하여 새롭게 표현해냈다.

 

 

공연제작자이자 가야금 연주자인 박연희는본 작품을 통해 강원도의 매력을 느끼는 사람들이 늘어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제작했다.”이번 초연을 바탕으로 강원도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작품을 지속적으로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평창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의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강릉아트센터 소공연장 티켓은 아래 강릉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다.

 

(https://www.gn.go.kr/) (예약 문의 033-660-680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