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2022년도 유기농업자재 지원 사업 신청·접수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11. 7. 09:57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농업기술센터는 11월부터 2022년도 유기농업자재 지원 사업의 신청·접수를 시작했다.

 

유기농업자재 지원사업은 녹비작물종자대 지원과 유기농업자재 지원, 그리고 올해 신설된 토양검정 및 시비처방 등 컨설팅 지원이 있는데,

 

녹비작물종자대 지원은 관내 전작물 재배농가에게 헤어리베치, 자운영, 호밀 등을 지원하며, 유기농업자재 지원은 친환경인증농가 또는 친환경인증을 받고자 하는 농가에게 유기농업자재목록에 공시된 자재를 지원, 토양검정 및 시비처방 등 컨설팅 지원은 친환경인증을 받지 않은 일반농업인이 토양검정 및 시비처방 등의 컨설팅을 받고자 하는 경우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예년과 다르게 농업경영정보가 등록된 농업인이 토양검정 결과를 제출하여야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기간은 111()부터 1231()까지 약 60일간이며, 각 읍면사무소 산업팀에서 신청접수가 가능하다.

 

전윤철 농업축산과장은올해는 예년과 다르게 토양검정을 받은 농가만 신청이 가능하도록 하여 지속가능한 농업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친환경농업인 등에게 녹비작물종자대와 유기농업자재, 그리고 토양검정 및 시비처방 컨설팅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경영부담 절감과 지력증진, 농약화학비료 사용감소를 지속적으로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