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저소득층 목돈 마련 돕는다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11. 3. 17:37

본문

300x250
반응형

- 희망키움통장, 청년희망키움통장 모집 막바지

 

평창군은 저소득층의 자산형성과 자립지원을 위한 목돈 마련을 위한 희망키움통장과 청년희망키움통장 가입 신청을 이달 1일부터 오는 18()까지 접수한다.

 

가구당 1개의 통장 개설이 가능하며, 희망키움통장은 본인 저축액이 월 5만원 또는 10만원으로, 생계나 의료 수급 가구를 대상으로 가구원 중 일하는 사람이 있어야 가입이 가능하고, 가입 시 월평균 36만원의 정부 지원금이 적립되어 3년 만기 시 평균 1,700만원의 목돈을 수령할 수 있게 된다.

 

청년희망키움통장은 만 15~39세의 생계급여 수급 청년 중 일하는 청년이 신청할 수 있으며, 본인이 저축할 금액 없이 월 평균 37만원 적립으로, 3년간 1,700만원 적립을 통해 청년들의 자립을 돕는다.

 

만기 해지 조건은 생계의료급여 탈수급으로, 탈수급 시에만 적립된 금액 전체를 수령할 수 있게 되지만, 생계, 의료급여를 탈수급하지 못한 경우에도 정부지원금일부를 성공금으로 지급하고 있어, 저소득층의 목돈 마련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보다 자세한 사항에 대한 문의나 신청접수는 거주하는 읍·면 사무소 복지팀으로 하면 된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올해 마지막 신청인만큼 저소득층 가구가 목돈 마련의 기쁨과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