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 평화데이터센터 사업추진 투자 본격화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10. 28. 13:15

본문

300x250
반응형

- 4차 산업혁명 선도 등 세계최고 수준의 데이터센터 조성 추진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강원도(도지사 최문순), 엘텍코리아() (공동대표 김세호, 이풍연) 함께 AI 4차 산업혁명 기술 선도를 위하여 추진 중인 평창 평화데이터센터 조성사업 투자가 본격화 되었다고 밝혔다.

 

투자업체 엘텍코리아()는 지난 4월 강원도, 평창군과 평창 평화데이터센터 조성에 대한 투자협약식을 체결하여 사업의 첫걸음을 내딛었으며, 지난 8월에는 사업부지(진부면 호명리 일원, 155,675) 매매계약을 체결하였고, 1022() 잔금 납부까지 마무리하며 굳건한 사업의지를 비췄다. 부지매입 절차가 완료됨에 따라, 엘텍코리아()에서는 신속한 사업추진을 위해 강원도평창군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하여 산업단지 지정에 대한 계획 수립하여 신청단계에 있으며, 내년 상반기 착공을 목표로 움직이고 있다.

 

군은 신속한 사업 추진을 위해 인허가 절차 등 다양한 행정지원을 준비 중에 있으며, 민간투자 약 3,600억원을 통해 조성되는 세계 최고 규모의 데이터센터 및 부속시설을 통해 다양한 일자리창출과 정보통신 산업의 경쟁력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향후 데이터센터 사업부지에는 약 2천평 규모의 수소연료전지 발전소도 함께 조성될 예정으로, 이를 위해 군은 지난 9월 제이앤와이(대표 표영봉), 유브이씨(대표 이지영)평창스마트 에너지 사업 투자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데이터센터와 수소연료 발전소를 기반으로 평창군이 4차 산업과 스마트에너지산업의 거점도시로 도약하길 기대하고 있다.

 

엘텍코리아() 김세호 회장은 평창 평화데이터센터 조성을 위해 계약부터 잔금 납부까지 차질 없이 진행하여 사업추진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보여드렸다.”, “산업단지 지정부터 평창 평화데이터센터 준공까지 남은 일정도 완벽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으며,

 

한왕기 평창군수는 평창 평화데이터센터의 조성을 위하여 신속하게 부지매입을 완료한 엘텍코리아()의 사업 추진의지에 감사드린다.”,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통해 목표한 시기에 준공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평창 평화데이터센터조성은 앞으로 산업단지 조성 및 설계용역을 추진하여 내년 상반기 중에 착공하여 2024년 강원유스동계올림픽 전후로 준공될 계획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