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내 최초, 평창송어 활용한 수산가공품 개발

뉴스/육아,학교

by _(Editor) 2021. 10. 11. 16:46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송어 수산식품  5 종  ( 송어간장 ,  반건송어 ,  간장송어장 ,  와사마요송어장 ,  고추장 송어장 )

‘평창송어 브랜드 가치 높인다’

- ‘평창송어 수산식품5종’ 출시 평창송어 수산가공식품 본격 브랜드화
- 담靑, 다양한 제품을 통해 대중적 식품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앞장설 것

송어간장, 반건송어, 간장송어장, 와사마요송어장, 고추장 송어장 출시

유난히 부드럽고 쫄깃쫄깃해 씹히는 맛이 으뜸인 평창송어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코로나시대 면역력 강화에 탁월한 대표적 핵산식품으로 손꼽힌다. 송어는 비타민A, B, D, E, 철분, 칼슘 등이 풍부해 원기회복 및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어 현지인도 인정하는 평창군의 대표적인 음식이지만 그동안 소비자의 음식 경험 다양성에서는 아쉬움이 있었다. 국립수산과학원 ‘우리나라 송어에 대한 소비자 인식분석(2018)’ 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40.6%만이 송어 취식 경험이 있었으며 특히 20대가 31.7%, 30대는 43.5%만이 송어를 먹어봤다고 답했다. 송어를 취식하는 형태는 회와 탕의 형태로 섭취하는 경우가 전체의 88%로 절대적이었다. 이렇듯 송어는 그동안 취식의 경험과 그 형태가 매우 제한적인 어종이었다.

최근에는 평창송어를 활용한 수산가공제품이 개발되어 입맛에 따라 다양한 송어섭취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식품 브랜드 ‘담靑(이하 담청)’은 누구나 간편하고 건강하게 송어를 먹을 수 있도록 10월 12일,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담청은 국내 처음으로 평창송어를 제품화한 ㈜비앤에프솔루션의 식품 브랜드다. 자체 식품연구소에서 평창송어를 활용한 제품 개발을 중점으로 다양한 해양수산 식자재 식품 가공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밀키트, HMR(가정간편식), 건강기능식품, 반려동물 먹거리 브랜드를 론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평창송어 신제품 5종은 제품출시과정에서 평창송어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수산가공식품은 모두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지리적표시등록 제23호로 지정된 평창송어만을 사용해 송어간장, 반건송어, 간장송어장, 와사마요송어장, 고추장 송어장을 만들었으며 제품에 유해한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 소비자가 건강하게 먹을 수 있도록 ‘평창송어를 활용한 건강한 먹거리’라는 평창송어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민태 담청 대표이사는 “우리나라는 송어가 저평가된 편인데 해외에서는 그 가치를 높이 평가한다. 소비자들이 영양만점 송어를 어디서든 맛보실 수 있게 다양한 제품을 통해 대중적 식품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앞장서겠다” 며 “양식과 제조공정 모두 엄격한 HACCP 인증을 받아 더욱 위생적인 담청브랜드가 송어를 처음 만나는 가장 완벽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어 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포털 사이트에서 담청송어를 검색하거나 담청수산 스마트스토어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http://www.xn--jk1bv10c.shop/

담청수산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깨끗함을 담다 - 국내최초 평창송어 수산식품브랜드 '담청수산'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