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청옥산깨비마을 제8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입선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9. 22. 14:36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 미탄면 회동2리 청옥산깨비마을이 농식품부 주관 제8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마을 만들기 경관·환경 분야에서 입선하였다.

 

해당 콘테스트는 주민과 지자체가 콘테스트 참여를 통해 지역발전과 주민 삶의 개선을 위한 마을간 선의의 경쟁 및 농촌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시작하여 올해로 8회를 맞이하였다.

 

청옥산육백마지기와 용수골 계곡 등 다양한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청옥산깨비마을에서는 마을 만들기 경관환경 분야에 신청하여 지난 6월부터 강원도 대표마을 선정, 비대면 현장평가를 통해 치열한 경쟁을 뚫고 전국 1,994개 마을 중 25개 마을로 선정되어 본선에 진출하였다.

 

이후 대전광역시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본선진출 25개 마을을 대상으로 최소의 인원만 참석하여 결선 콘테스트를 진행했고, 이날 현장발표와 심사를 거쳐 청옥산깨비마을이 최종 입선하였다.

 

청옥산깨비마을 권대섭 대표는 “3개월 동안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참가를 준비하면서 우리 마을이 걸어온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순위에 관계없이 본선에 올라온 것만으로도 우리 마을이 전국에서 손에 꼽히는 행복한 마을이라는 것을 보여준 것 같아서 너무 기쁘고, 이 자리에 오기까지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준 마을 주민들과 아낌없는 응원을 주신 한왕기 군수님을 비롯한 평창군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청옥산깨비마을은 입선을 통해 수여받은 상금을 회동2리 마을주민을 위해 사용하고, 일부는 평창군 장학회 기탁 및 불우이웃돕기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