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부면민들, 이른아침, 진부역사 앞길 꽃씨 뿌리기 작업 실시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7. 9. 18:42

본문

300x250
반응형

진부면민은 9일 오전 7시 KTX평창 진부역 앞의 길가(송정1리 폐비닐장앞에서 부터 진부역사 다리끝, 화목한 데이 걷기 반환점) 공터에 황화코스모스 꽃씨 뿌리기 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꽃씨뿌리기는 사전에 예초작업과 흙작업을 하는 등 마을 가꾸기를 위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동참해서 훈훈함을 안겨주었다. 이른아침 집에서 갈퀴, 굉이 등의 도구를 직접 챙겨와서 꽃씨뿌리기 작업에 동참했으며, 평창군의회 심현정 군의원 부부도 이른 아침 주민들을 격려하고 꽃씨뿌리기 작업에 동참했다.

꽃씨뿌리기에는 선재길지킴이 회원, 건강협의체회원 등 지역주민 26명, 진부면 군의원 부부, 건강생활지원센터 직원 등 30명이 동참했으며 동참한 지역주민들을 위해 라온카페에서 커피를 무료로 제공했다.

꽃씨 뿌리기 직업에 함께 참여한 호명리 마을 이장 김영기씨는 "호명리 마을주변을 여러사람이 함께 가꾸니 힘도 안들고 즐겁게 코스모스를 심어서 좋습니다." 라고 말하며 감사한 마음과 마을을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해 마을에 대한 애착을 엿볼 수 있었다.

행사를 주관한 평창군 건강생활지원센터 센터장 김진옥씨는 건"강협의체 위원님, 선재길 지킴이 동아리 송정1리 이장님외 주민분들 새벽부터 수고 많으셨어요. 감사합니다. 아름답고 정감있는 건강한 진부를 만들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가을이 기다려 집니다. 진부의 첫 얼굴, 예쁜 코스모스길이 기다려집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글: 시민기자 이경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