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자연치유 헬스투어 추진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6. 18. 12:48

본문

300x250
반응형

- 근로자에게는 심신의 치유를, 지역에는 활력을!

 

평창군은 17일부터 12회에 걸쳐 한국노총 근로자를 대상으로 평창 남산 일원에서 자연치유 헬스투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연치유 헬스투어는 평창읍 남산 산림욕장 데크로 코스를 활용하여 2.8km 구간에서 진행될 계획으로, 스트레칭과 워킹, 근력운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도시노동자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평창군은 그동안 산림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2019년에는 자연치유 헬스투어 프로그램 개발 연구용역을 추진하여 평창군의 주요 산림관광지에 대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남산은 접근성이 용이하고 노약자, 어린이 등 교통취약계층도 이용할 수 있는 데크로가 다양한 구간에 조성되어 있으며, 울창한 소나무 숲이 분포하고 있어 헬스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기에 최적화된 코스이다.

 

자연치유 헬스투어 프로그램을 체험한 후에는 기존에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시티투어버스와 연계하여 전통시장, 바위공원, 청옥산 육백마지기를 관광하도록 코스를 구성할 계획으로, 이번 헬스투어는 지역 상권 활성화와 평창군 남부권의 주요 관광지 홍보를 겸하여 추진될 예정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사람들이 우울감을 느끼고 건강이 저하되고 있는 시기에 우리군의 자연치유 헬스투어 프로그램이 도시노동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라며, “앞으로도 산림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확대하여 산림의 공익적 기능을 높이면서 지역도 살리는 상생 방안을 마련해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