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민선 7기 공약 완료 사업소득이 안정된 농촌 만들기 - 농업인력지원센터 설치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5. 17. 10:49

본문

300x250
반응형

한왕기 군수는 소득이 안정된 농촌 만들기의 일환으로 농업인력지원센터 설치를 공약으로 내세워 설치를 완료했다. 이 사업은 농식품부 공모로 추진되는 농촌 고용인력지원사업으로써

사업의 목적은 농업 분야 특화된 인력수급 지원체계 구축을 통해 인구감소, 고령화 및 계절성에 따른 농촌일손 부족 문제를 완화하고 해소하는 데 있다.

 

사업내용은 농촌일손 부족 문제 완화를 위해 농촌인력중개센터를 설치하여 전담 인력 배치, 영농작업반 구성, 구인·구직 수요조사, 인력풀 내에서 근로 인력을 알선, 중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2021년부터 대화농협 1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8백만 원의 사업비로 센터 운영 인건비 외 2개사업과 인력 운영을 위한 영농작업반 운영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농민(개인, 법인)이 농업인력지원센터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농업인력센터에서는 영농철(농번기철)에 대도시 유휴 인력 소개 및 연결을 지원하고 영농작업반 구성을 통한 영농작업을 지원한다. 4개조 영농작업반(작업반장 포함 10명 내외)을 지원한다. 65세 이상 고령, 여성 단독 농업인 등 취약계층이 우선 지원 된다.

 

참여근로자는 산재보험료, 작업 도구, 교통·숙박비, 현장실습 교육, 안전교육 등을 지원한다.

 

농업인력지원센터(대화농협)

- 담당자 및 연락처 : 이원상 과장, 033-339-8921

평창군 유통산업과 : 농촌 활력 팀장 박용만, 033-330-1379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