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내 구직자 3단계 응원프로젝트‘강원 취준챌린지 지원사업’참여자 모집

뉴스/강원뉴스

by 편집장 _(Editor) 2021. 5. 2. 10:15

본문

728x90

강원도일자리재단(이하재단’)은 도내 구직자의 취업단계별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2021 강원 취준챌린지 지원사업참여자를 오는 51부터 강원일자리정보망(job.gwd.go.kr)을 통해 접수받는다.

 

취준챌린지는 취업준비과정을 단계별로 세분화해 도전과제별 성취를 격려하기 위한 장치로 도내 구직자의 장단기 취업준비과정에 재단이 페이스메이커*가 되기 위해 계획한 사업이다.

*페이스메이커 : 중거리 이상의 경주에서 다른 선수를 위해 속도를 조율해 좋은 기록을 만들도록 하는 보조자

 

취업 초기를 1단계로 한 구직응원금은 취업역량강화 교육 2이상 이수한 구직자에게 115만원, 입사지원에 도전하는 2단계에는 면접예정자에게 면접정장 무료대여의 기회를 1인 최대 3까지 제공한다. 최종 3단계인 적극적 취업도전자 즉, 면접참여자에게는 면접활동비를 13만원씩, 최대 3까지 지원한다.

 

이번 사업으로 구직자에게 최대 34만원 가량의 지원혜택이 주어지며,이를 통해 취업 준비단계마다 발생하는 직간접적 비용 등 불가피한 경제적 부담을 줄여 취업 준비자체에만 집중하도록 기여할 전망이다.

 

이 사업은 취업의지를 가진 도내 구직자를 균형지원하여 적극적 취업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정부 및 지자체의 구직활동지원금사업 참여자를 제외한 만18~64세의 도민을 대상으로 한다.

 

3단계로 구성된 이번 사업은 단계별 신청자격 및 구직상황에 맞는 사업별로 선택해 신청하되 3단계 모두 중복하여 신청할 수도 있다.

 

1단계 구직응원금은 강원도일자리재단의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2회 이상 이수한 후 활용계획과 함께 신청해야 하기에 회차별 신청기간을 제한하여 모집하며, 51회차는 520일까지로 100 선착순 선발한다.

 

구직응원금 15만원은 도내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위한 목적으로 모바일 강원상품권으로 지급할 방침이다.

 

강원권에서 처음 시도되는 2단계 면접날개지원사업의 무료 정장대여는 3천 여벌의 면접정장을 보유한 전문업체에 방문 또는 택배서비스를 받아 도내 각지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면접정장이 필요한 구직자는 51일부터 언제든 신청가능하나 면접예정일 2~3일전에 사전신청해 이용할 것을 권장한다.

 

3단계 면접활동비도 51일부터 수시 접수하며, 올해 11일 이후의 면접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도내 구직자도 대상에 포함되기에 21 상반기 적극적인 취업 도전을 했던 이력이 있다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일자리정보망(job.gwd.go.kr) 또는 강원도일자리재단 고용지원부(033-249-2019)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