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획] 어르신들의 여가활동을 책임지는 평창군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4. 20. 19:33

본문

300x250
반응형

<건강체조- 봉평분회>

 평창군에서 2011년부터 실시한 경로당 찾아가는 순회 프로그램은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과 삶의 활력소가 될 수 있는 건전하고 다양한 여가생 활을 제공하기 위하여 경로당에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 선별해서 수행기관인 대한노인회 평창군 지회에서 순회프로그램 전문 관리자 2명을 활용하여 신청을 원하는 경로당에 강사가 직접 찾아가서 프로 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평창군의 경우, 읍면간 이동거리가 넓어서 어르신 들의 접근성이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에 곳곳에 어르 신들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경로당별 찾아가는 순회프로그램, 평창노인복지센터 프로그램, 노인대학 강좌를 운영하여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국선도 - 계촌3리>

농촌의 어르신들의 이동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장점과 함께 어르신들의 사회 참여와 건강증진 및 생활안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찾아가는 순회프로그램에서 배울 수 없는 강좌 들은 대한노인회 평창군지회가 평창군에서 위탁 받아서 운영하고 있는 평창군노인복지회관에서 배울 수 있다.

 

장평에 위치한 평창군노인복지회관에서는 찾아가는 순회경로당 프로그램보다 전문적인 컴퓨터 활용, 국선도, 영어회화, 서예 등의 강좌를 접할 수 있어 배움의 열정이 있는 어르신들이 많이 참여하고 있다.

 

<기체조 - 창동4리>

또한, 평창군에서는 2004년부터 매년 4월~12월 사이 평창군노인지회 노인대학, 평창실버아카데미 노인대학, 대관령노인대학 등 3곳에서 노인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노인대학에서는 교양교실, 노래교실, 특별활동교실, 건강교실, 현장학습, 건강프로그램 등 어르신들이 여가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학습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통합학습과 더불어 선택해 들을 수 있는 개별학습 강좌를 개설하는 등 다각적으로 접근 하여 어르신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노래교실 - 대화5리>
<민요, 장구 - 하안미 5리>
<비누공예 - 신리3리>
<사교댄스 - 용평분회>
<색소폰, 노래교실 - 재산1리> 
<실버체조 - 방림5리> 
<실버체조 - 상진부 3리>
<요가, 웃음교실 - 횡계5리>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