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한국기자협회가짜뉴스 배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정치*행정

by 편집장 _(Editor) 2021. 4. 14. 21:27

본문

728x90

강원도(최문순 지사)와 한국기자협회가 올바른 정보전달을 통한 공정 사회 조성, 도민들의 알권리 증진을 위하여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를 위해 4. 9.() 도청 통상상담실에서 최문순 지사, 김동훈 한국 기자협회장, 이무헌 강원기자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가짜뉴스 배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매체 범람과 보도경쟁 과열로 대중들이 무분별한 정보에 노출되어 있는 언론환경에서 공공기관과 언론의 역할이 중요해짐에 따라 마련된 자리로,

 

도는 투명한 행정 서비스 정보 공개, 기자의 정당한 취재·보도 적극 지원, 오보 방지를 위한 충분한 자료 제공 등에 협력하고 한국기자협회는 정확하고 공명정대한 기사 작성보도,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통한 기자 작성 자제, 허위·조작 정보나 가짜뉴스 배격에 앞장서기로 했다.

 

김동훈 한국기자협회장은 가짜뉴스는 언론을 바라보는 국민들의 신뢰도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한국기자협회는 이번 협약 으로 언론의 사회 감시 기능과 국민의 알권리 확보에 소명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강원도는 포스트코로나 대응과 미래성장 동력을 위한 다양한 현안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언론의 비판·제언 기능이 매우 중요하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욱더 투명한 행정운영과 정보공개로 도정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