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코로나19 화이자 백신 예방접종 준비 완료!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4. 14. 11:10

본문

300x250
반응형

- 13일 화이자 백신 입고, 15일부터 접종 시작

 

평창군은 지난 13일 오전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평창읍생활체육관)에 경찰 및 군사경찰의 호위를 받아 화이자 백신을 입고했다.

 

콜드체인을 유지한 백신은 안전하게 초저온 냉동고에 보관되었으며, 1,170(1, 2)분으로, 군은 해당 백신을 사용하여 오는 15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 접종을 시작한다.

 

군 코로나19접종센터의 1일 접종 가능 인원은 약 300여 명이며, 원활한 접종이 가능하도록 일자별, 시간대별로 분산하여 접종할 계획이다.

 

한편, 화이자 백신은 mRNA(핵산백신)로 초저온냉동고(-75±15)에 보관해야 하는 등 취급 관리에 숙련된 기술이 필요해 예방접종센터에서만 접종할 수 있다.

 

이에 평창군은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한 센터를 조성하여, 영하 75도에서 보관해야 하는 화이자 백신의 안전한 접종이 가능하도록 초저온 냉동고를 갖추고 순간 정전을 대비한 무정전 전원장치(UPS)와 장시간 정전에도 전력 공급을 지속할 수 있도록 비상 자가발전기를 설비하였다.

 

센터에는 백신 접종 후 이상 반응 여부를 확인하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아나필락시스 등 중증 이상 반응에 대비해 119구급차 배치 및 평창군보건의료원 응급실 긴급 이송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장재석 평창군보건의료원장은 예방접종센터의 대상자 명단 등록과 관리, 이송대책 마련 등 만반의 준비를 통해 원활한 접종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평창군수는 “75세 이상 어르신 화이자 백신 예방접종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와 노력을 지속하겠다.”, “전 군민 집단면역력 확보를 통해 하루빨리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