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청옥산 무장애 나눔길’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4. 14. 11:05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주최한‘2021년도 녹색자금 공모사업 선정되어미탄면 회동리 청옥산 일원의 국유림을 활용하여 녹색자금 4.2억원군비 5.8억원   사업비 10억원을 투입해 ‘청옥산 무장애 나눔길 사업 추진하게 되었다.

 

해당 사업은 누구나 편안한 산림 휴양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교통 약자층인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어린이 등을 위한 산림복지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군은 착수 전 사업에 대한 이해도 향상 및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해 13일 미탄면사무소에서코로나19 확산 방지 등의 상황을 고려해 전인권 번영회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규모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청옥산 무장애 나눔길은 총 사업량 1.0내 목재 데크로, 테마 쉼터(전망대), 산책로 보수 등이 포함될 예정으로, 청옥산 야생화 단지와 함께 평창군의 산림복지서비스와 수려한 경관이 결합된 종합 산림복지 휴양서비스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철수 산림과장은 “산림복지시설사업을 통해  동안 산림 이용이 어려웠던 분들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산을 찾아 아름다운 숲속을 느끼고 치유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청옥산을 힐링숲이라는 산림관광지로 활성화하여 더 많은 주민과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 되도록 가꿔나가겠다.”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