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올바른 걷기를 보급할 「평창군 걷기 홍보 지도자」과정 운영

뉴스/정치*행정

by 편집장 _(Editor) 2021. 4. 2. 06:56

본문

평창군은 올바른 걷기를 홍보할 지역주민 30명을 대상으로 평창군 걷기 홍보 지도자육과정을 3월 말부터 5월 말까지 진행한다.

 

군 건강생활지원센터에 따르면, 평창군은 지난해 걷기지도자 1급 자격증반을 개설하여 걷기에 대한 지역주민의 인식전환과 올바른 걷기교육 활성화를 도모하였으며, 이번 평창군 걷기 홍보 지도자 과정도 지난 걷기 지도자 자격 1급 취득자들과 함께 추진한다.

 

이번 과정은 운동생태학적 걷기의 근본원리 이해를 돕고 바른 자세, 바른 걷기 운동 메커니즘을 숙지하며 잘못된 자세를 바로잡을 뿐 아니라 개인별 맞춤걷기방법과 걷기홍보 지도자로서의 역할과 지도방법도 함께 공부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60일 총 누적 502km 비대면 걷기실천과 대면교육으로 이론 및 걷기실기 20시간이며 걷기체험 교육은 오대산 전나무숲길, 선재길, 오대천 등 지역의 걷기 좋은 길을 함께 걸으면서 평창의 걷기 좋은 길을 만들어 나가기 위하여 좋은 생각도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본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 걷기 홍보 지도자 교육 과정이 평창군의 올바른 걷기문화가 정착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민의 걷기붐 조성 등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으로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평창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