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 제1기 참가자 모집

뉴스/강원특별자치도뉴스

by _(Editor) 2021. 3. 3. 18:26

본문

300x250
반응형

온라인 마케터 32, 소상공인 32개 업체 모집(3.2.~3.17.)

온라인 마케터 양성 전문교육(4), 마케팅 현장활동(3개월)

 

강원도는 코로나-19에 따라 쇼핑트렌트가 온라인으로 급변함에 따라 도내 온라인 마케팅 전문인력 확충,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을 지원한다.

 

32()부터 317()까지 사업에 참여할 온라인 마케터 소상공인을 교육장별(춘천, 강릉)로 모집하며, 모집규모는 교육장별 각각 온라인 마케터 16, 소상공인 16개 업체이다.

 

지원서 등 서류는 317() 18시까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MOCA사업팀에서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 및 신청서식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도내 온라인 마케팅 전문인력의 부족, 소상공인은 온라인 매장을 관리할 여력(시간, 전문성)이 없는 현실을 인식하여, 전문인력 시장형성과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으로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소비 트렌드 파악이 수월하고, SNS인터넷쇼핑 등에 익숙한 자를 온라인 마케터로 선발, 4주의 전문교육을 실시한 후 소상공인과의 매칭을 통해 3개월의 마케팅 현장활동을 진행한다. 마케팅 현장활동은 제품의 경쟁력(가격품질)이 있는 소상공인을 선발하여 진행되며, 온라인 마케터는 온라인 스토어의 개설뿐만 아니라 SNS 홍보, 주문리뷰 관리 등 온라인 마케팅 전 과정을 수행할 예정이다.

 

백창석 강원도 일자리국장은 온라인 마케터에게는 전문교육과 현장경험을 통한 취창업의 기회를, 소상공인에게는 온라인 시장 판로 확대를 통한 매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1기 참가자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개요

󰏚 사업개요

사업대상 : 온라인 마케터(70여 명), 소상공인(70여개 업체)

운영기관 :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협력지원 : 일자리재단, 강원대(LINC+), 가톨릭관동대(창업지원단), 시군 등

주요내용

- 전문교육(4) : 2기 운영 / 스토어 개설운영, 홍보, 주문고객 관리 등

- 마케팅 현장활동(3개월) : 소상공인 매칭, 스토어 운영 전반 지원

- 사후관리 : 인증제, 인센티브 운영, 취업 및 창업 연계 지원

사 업 비 : 384백만 원(도비)

 

󰏚 추진상황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 기본계획 수립 : ’208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 시행(지원)계획 수립 : ’212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 사업비 교부 : ’212

 

󰏚 향후계획

온라인 마케터 및 소상공인 모집선발(3, 7)

전문교육(4, 8), 현장활동(5~7, 9~11), 성과보고사후관리(12~)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