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사람] 농촌융복합산업인(人) - ‘ 김철귀 대표, 청성애원 주식회사 ’

뉴스/평창사람

by 편집장 _(Editor) 2021. 2. 18. 12:02

본문

<청성애원 김철귀 대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 이달(2) 농촌복합산업인()으로 강원도 평창군 ‘청성애원 주식회사(이하 성애원) ‘김철귀 대표’ 선정했다.

 

 대표는 새로운 트랜드를 반영한 체험프로그램  제품 개발 관광이 연계한 제품 판매, 지역 농가와의 계약재배 통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는 등의 성과를 창출하여 심사단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청성애원은 사슴·흑염소를 사육(1)하고 건강보조식품을 가공·판매(2)하며 치유 동물원·식당·카페 운영(3) 아우르는 농촌융복합산업의 기반을 갖춘 경영체이다.

 

<청성애원 주요생산제품>

주요 생산 제품의 주원료인 사슴과 흑염소는 방목 사육 하고   필요한 식재료는 지역 농가와의 계약재배를 통하여 원료를 안정적으로 조달하고 있으며, 국내 대학(서울대, 중앙대) 산학협동으로 연구를 실시하고 자체연구소를 설립(1998)하여 사슴, 흑염소, 녹용,  활용한 건강보조식품을 개발·판매하고 있다.

 

또한, 치유 동물원 ‘우루루 동물농장’을 개장(2019)하여 동물과의 교감 체험  치유 프로그램을 제공, 평창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명소 알려지면서 방문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김철귀 대표는 계속되는 자연재해와 가축 질병 발생으로 어려움 겪었지만 농산물 수확체험 위주인 농촌관광 프로그램을 사계절 즐길  있는 치유농업으로 발상 전환 하여 어려운 시기를 극복  있었다고 언급하였다. 향후, 가공시설을 확충하고 로컬푸드 직매장, 전시장 갖춘 ‘치유농업파크‘를 개장하여 대도시 가족단위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농촌 관광을 소개하고, 농업·농촌의 다원적 가치 널리 알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농식품부 김보람 농촌산업과장은 “청성애원은 동물 사육, 제품 생산은 물론 치유농업 연계하여 농촌관광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여 지역 홍보  발전에도 기여하는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라며, “농식품부는 앞으로도 농촌경제 기여도 높고 지역사회 동행하는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를 지속 발굴하고, 전국으로 확산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추진사업  대표제품

   추진사업

   (1) 사슴, 흑염소 사육  , 감자  자가 재배

   (2) 개똥쑥차, 녹용제품  생산

   (3) 동물 치유 체험프로그램(동물원)  숙박시설  운영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