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장애인복지관 평창분관 "따뜻한 설 명절 함께 해 주세요"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1. 1. 13. 17:39

본문

300x250
반응형

강원도 장애인 복지관 평창 분관(분관장 김미숙)에서는 설 명절을 맞아  장애인 가족을 위한 따뜻한 동참 활동을 펼친다. 설명절을 혼자 보내는 장애인과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가정을 위해 떡국 떡, 쌀, 명절 음식 키트(냉동 전, 산적류) 나눔을 받는다. 나눔 문의는 강원도장애인복지관 평창분관(분관장 김미숙) 033)333-4993으로 하면 된다.

강원도 장애인 복지관 평창 분관에서는 해마다 명절 음식 나누기 행사를 진행해왔다. 코로나 19 이전에는 직접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손 수 만두를 빚고, 떡국을 만들고, 전류, 불고기 등을 요리했다. 요리한 음식은 혼자 사는 장애우나 장애 부자 가정으로 직접 전달했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대면 행사가 어려워짐으로 인해 지난 추석부터  스스로 할 수 있는 여건을 최대한 돕기위해 명절 음식 키드(냉동 전, 산적류), 떡국 떡 등 포장된 음식을 나누고 있다.

김미숙 분관장은 " 코로나 때문에 모두 어려운 상황이다보니 이웃에 대한 후원 부분이 다른 해 보다 많이 끊겼다. 코로나19로 모두가 다 어려운 상황이라 그런 것 같다. 사회복지 현장에서는 다른 해보다 설 명절 나눔을 진행하기가 더 어려운 상황이 되었고 피부로 더 와닿는다. 코로나19 이전에는 해마다 자발적으로 많이 도움을 주셨는데 올해는 그런 부분이 많이 끊기면서 홍보를 하게 되었다. 모두가 힘들어 주변을 돌아볼 여유가 없고, 모두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 더 어려운 분들을 돕기란 쉽지 않을 것 같다. 모두가 힘들지만 그래도 지역의 작은 위로와 관심이 우리 주변의 힘들게 살아가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위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