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2기) 신규자 교육 개최 (12.10.~11.)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0. 12. 19. 15:14

본문

300x250
반응형

-

중소가족농, 고령농, 귀농인이 행복한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실현

 

평창군은 1210()~11()까지 2일간 총 4회에 걸쳐 8개 읍면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2) 참여희망 농업인 100명을 대상으로 평창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2) 신규자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평창군 푸드플랜 정책사업을 지역 내 농업농촌 현장에 빠르게 확산시키고 지역 농업인들의 이해 증진 및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중소가족농, 고령농, 귀농·귀촌인 등의 참여확대와 지역 인적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평창군 로컬푸드와 푸드시스템의 이해 및 실천사례, 평창군 먹거리 정책 및 비전 공유 등을 주된 내용으로 했다.

 

한편, 평창군은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 교육을 통해 129명의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 1기를 조직하였으며, 1019일 평창영월정선축협하나로마트 본점 내에 로컬푸드 직매장(1호점)’을 정식 개장하여 현재까지 1억원의 로컬푸드 농산물 판매실적을 기록하는 등 관내 생산자 및 소비자로부터 건강한 먹거리,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 향후 평창군 로컬푸드 및 지역 푸드플랜의 확산을 위하여 추가적으로 평창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2) 신규자 교육 및 기획생산출하회(1) 보수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으며, “교육을 진행함에 있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교육장에는 체온계 및 손세정제, 마스크를 비치하고 교육 1회당(4) 인원을 30명 이내로 제한, 시설면적4m21명으로 인원을 제한하는 등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왕기 평창군수는이번 로컬푸드 기획생산출하회(2) 신규자 교육을 통해 로컬푸드에 대한 이해 확산 및 관내 농업인을 추가 조직화하여 로컬푸드 직매장 1호점뿐만 아니라 내년 5월 개장하는 2호점에 다양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공급하고 나아가 학교급식에 평창군에서 생산한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가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