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속초시, 사회복지 네트워크 강화

뉴스/강원뉴스

by _(Editor) 2015. 9. 9. 06:56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신문 편집부] 속초시가 지역사회복지발전을 위한 사회복지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나선다. 


속초시는 오는 9월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속초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주관으로 실시한 제1회 지역복지리더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하고 지역복지리더양성과정 참여자 20여명이 9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경기도 성남시를 방문하는 복지탐방을 실시할 계획이다.


제1회 지역복지리더양성과정은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등 관내 사회복지기관 민간 실무자, 공무원 등 총 50여명으로 구성돼 지난 6월 13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지난달까지 격주 토요일, 총 5회에 걸쳐 복지철학, 지역복지 실천사례, 지역복지 현장탐방 등을 실시했다.


특히 심도있고 현장감 있는 다양한 분야의 수준높은 강의를 통해 시대 요구에 맞는 전문적 사회복지 현장의 리더를 양성하고 지역복지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료식 후 지역복지리더양성과정 참여자 20여명은 경기도 성남시를 방문해 타 지역의 복지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지역의 발전계기 마련을 위해 시책에 접목하는 방안을 찾는 등 복지탐방에 나설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지역의 복지발전을 위해 소통과 화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민·관협력 네트워크로 인한 지역사회의 복지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