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터뷰] 감염병관리 정문태 계장 '평창군 코로나1문1답'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0. 11. 13. 19:15

본문

300x250
반응형

Q. 지난 1월부터 코로나 19로 많이 힘드셨을 것 같습니다. 다행히 평창군에서 확진자가 없는 것은 그만큼 감염병 관리팀과 평창군의 방역 홍보 및 수칙을 잘 지킨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안전한 평창군을 만들기 위해 감염병 관리 부서에서 큰일을 해 주고 계셔서 늘 든든합니다. 주로 어떤 일을 하고 계시는지요?

 

우리군은 국가 감염병 위기단계 주의발령 시 지난 120일부터 즉각 대응 체계를 구축을 위해 TF(6)구성 운영 중에 있으며, 의료진과 검사자 간의 교차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보건의료원 외부 별도공간에 도비 3,500만원을 지원받아 강원도에서 1호로 비대면 선별진료실을 설치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감염증으로부터 안전한 청정평창을 지키기 위해 지속적인 대주민 홍보 개인방역수칙 준수(마스크 착용의 생활화, 손씻기, 기침예절 등)홍보 이장회의, ·면 밴드공지, 현수막게첨, ·면 마을방송 제작배포, 전통시장 마스크 무료배부, 리플릿제작 배포 등 확진자, 접촉자, 해외입국자 코로나19 감염증 검체 검사(2,3342020.11.13.기준), 지역사회 다중이용시설 집중 방역소독, 확진자 발생 시 즉각 대응 역학조사 등 24시간 비상대응 체계 유지 확진자 발생 시 국가 격리병상 배정 요청 및 확진자 후송 조치, 밀접 접촉자 가격리조치, 방문 장소 일시폐쇠 조치, 확진자 동선 방역소독, 주민 재난문자 발송 등의 조치를 즉각 취하고 있습니다.

 

Q. 최근 코로나 19 확진자가 증가세를 보이는데요. 어떻게 보시는지요?

 

2020.11.13.일기준 중앙재난안전대본부 발표기준 전국 확진자수(해외입국자 포함) 191명 강원도 또한 전국에서 수도권 다음으로 3번째 23명이 발생하였습니다. 최근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실내생활(밀집, 밀접, 밀폐) 많아져 코로나19 감염증의 국내유행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실내의 주기적 환기 개인방역수칙 준수(마스크 착용의 생활화, 손씻기, 기침예절 등)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Q. 코로나 19 의심증세로 대표적인 것은 무엇이고, 코로나 19 의심증세가 나타났을 때 대처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발열 38도 이상 고열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지면, 호흡기 증상(기침이나, 목 아픔)이 발생시 1339콜센터 또는 보건의료원 선별진료실 330-4891번으로 상담 받으시고 의료기관 방문 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하시고 선별진료소를 우선 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Q. 평창군에서 코로나 19 확진을 받은 사람은 모두 외지인 이였죠. 평창군을 찾는 외지인이 많은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이 찾는 평창군에서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군민들이 꼭 지켜야 하는 점이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과할 정도로 당부를 지속적으로 드리지만 개인방역 수칙 준수( 마스크 착용. 손씻기, 기침예절 등), 흐르는 물에 비누로 손을 꼼꼼하게 씻기, 씻지 않은 손으로 ··입을 만지지 않기, 의료기관 방문 시 마스크를 착용하기, 사람 많은 곳에 방문을 자제하기, 발열, 호흡기증상(기침이나 목아픔 등)이 있는 사람과 접촉을 피하기 등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Q. 평창군도 자가격리 대상자는 꾸준히 많았던 것 같습니다. 자가격리 대상자들은 어떻게 관리 하고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2020.11.13.일기준 우리군 자가격리자 770(접촉자, 해외입국자)

접촉자일 경우 검체 검사는 물론이고 접촉한날로부터 14일간 타인과 접촉을 피하며 독립된 공간에서 자가격리를 실시해야하며, 해외입국자 또한 지난 4.1일부터 14일간 의무 자가격리 실시하고 있습니다.

 

우리군에서는 자가격리자 관리를 위하여 보건의료원 격리자 전담공무원 26명이 하루에 3회 이상 관리(2회 오전10, 오후8시 자가진단 보호앱 으로 증상유무 확인, 1회 유선통화 확인) 하고 있으며. 또한 지역사회 확산예방을 위해 자가격리자 취약시간대(야간, 주말 등) 지속적인 현장 점검을 통하여 촘촘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Q. 코로나 19가 종식되지 않으면서 많은 업무량, 계속되는 민원 등으로 힘든 점이 참 많으시죠. 근무하시면서 어떤 부분이 가장 힘드신지 말씀해주세요.

 

확진자 발생, 확진자 관내 방문시 보건기관의 즉각 대응 조치에 신뢰를 못 하시고 과잉반응을 보이는 민원제기를 할 때가 제일 어렵습니다,

 

Q. 군민들에게 코로나 예방을 위해 당부의 말씀 부탁드립니다.

 

평창군에서는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지역사회 확산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겠으니, 주민 여러분은 다소 불편함이 있으시겠지만 나와 가족, 이웃을 지키는 마음으로 개인방역수칙 준수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기침예절, 마스크 착용의 생활화, 가급적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 피하기 등을 적극 협조해주기 바랍니다. 우리 모두가 코로나19를 하루속히 극복하여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기를 간절히 희망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