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사회복지센터 개소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0. 11. 9. 17:39

본문

300x250
반응형

2020119평창군 사회복지센터’(평창읍 종부로 60번지)가 개소식을 갖는다.

 

평창군 사회복지센터는 구)평창보건의료원의 유휴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고자 리모델링을 완료하였으며, ‘평창군 문화복지센터의 사회복지관련 단체를 이전하여 쾌적한 환경속에서 사회복지센터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운영하고자 추진된 사업이다.

 

기존 평창군문화복지센터는 2021년 상반기중으로 주민,가족친화형 복합문화공간으로 재구성하여 군민 누구나 휴식과 소통의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새롭게 조성할 계획이다.

 

평창군 사회복지센터는 구)평창보건의료원 본동 지상3층으로 2,744(830)이며 안전진단용역을 통해 내부구조변경을 최소화하는 범위내에서 보수하였으며, 본사업에 투자된 총 사업비는 15억이 소요되었다.

 

리모델링 사업내역은 중앙난방시스템 설치, 바닥재 및 문교체, 창호 일부교체, 휴게실 인테리어, 외벽마감재 교체 등 최소한의 불가피한 부분만 리모델링 하였다.

 

2019년도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금년 3월에 착공하여 10월까지 보수공사 및 비품구입을 마무리 하였으며, 10월말 평창군사회복지협의회외 11개단체가 입주함으로써 새로운 공간에서 사회복지업무를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현 센터내 평창군 청춘카페 평창점은 10월중으로 리모델링을 마무리하고 현재는 종사자 교육 및 시험운영중이며, 11월중으로 개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청춘까페 평창점은 평창군사회복지협의회 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고, 어르신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8명이 교대로 근무할 계획이다.

 

평창군사회복지센터의 근무인원은 공무원 1, 기간제 1, 사회복무요원 1, 장애인일자리 2명으로 5명이 시설운영 및 관리를 담당할 계획이다.

 

입주단체는 1층은 어르신 및 장애인 단체, 2층은 사회복지협의회 등 사회복지서비스 관련단체, 3층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배치하였으며 현재 입주하여 상시 근무하고 있는 인원은 약 70명이 된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평창군 사회복지센터의 개소식을 시작으로 우리군의 어려운 이웃들을 보살피고 사회복지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구심점이 되기를 바란다입주한 단체들이 빠른 시일내에 새로운 환경에 적응 할 수 있길 바라며, 다소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