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가까운 읍면동에서 발급 받으세요

뉴스/강원특별자치도뉴스

by _(Editor) 2020. 9. 23. 19:07

본문

300x250
반응형

 

농업(임업) 관련 융자·보조금 등 신청에 필요한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증명서거주지 가까운 읍··에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고령층이 대다수인 농업(임업)인이 한결 편해진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강원지원 평창사무소(소장 이영균) 922부터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농업경영체 증명서** 2종의 증명서전국 시··(226개소) 및 읍··(3,473개소)에서 발급 받을 수 있게 개선됐다고 밝혔다.

 

*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 경영주의 정보 외에 농지(임야) 면적 등 경영정보 수록

** 농업경영체 증명서 : 농업경영체 등록번호 및 경영주의 정보 수록

 

농업경영정보는 농업(임업) 경영현황에 대한 빅데이터로, 농업(임업)인은 융자·보조금 등 지원을 받으려면 농업경영체로 등록해야 한다. 그 동안 2종의 증명서를 발급 받으려면 농업인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국 130개소), 임업인은 지방산림청·국유림관리소(23개소)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농림사업정보시스템(www.agrix.go.kr)이나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서도 발급이 가능하지만,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의 농업(임업)은 대다수가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는 실정이다.

 

이에 행안부·농식품부·산림청은 부처간 협업을 통해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운영지침을 개정하여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농업경영체 증명서2종을 어디서나 민원으로 지정하고, 농림사업정보시스템(www.agrix.go.kr)정부24(www.gov.kr) 간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 연계를 추진하였다.

 

*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소관기관이 아닌 가까운 다른 행정기관에서 민원을 접수·처리하는 제도로 현재 제증명 126 운영

 

이렇게 되면 농업(임업)이 원거리에 위치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등을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거주지 가까운 시··구나 읍··동을 방문하여 2종의 증명서를 즉시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이영균 평창사무소장이번 개선으로 농업(임업)융자보조금을 신청할 때 한결 편해질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농업(임업)인의 권익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