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 메디컬 온라인 수출상담」개최

뉴스/강원특별자치도뉴스

by _(Editor) 2020. 9. 9. 12:44

본문

300x250
반응형

강원도는 코로나19로 발이 묶인 강원도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해 914일부터 25일까지동유럽 중심, 강원 메디컬 온라인 수출상담을 개최한다.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 다변화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해외진출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이번 수출상담은 도내 메디컬분야 20개 중소기업이 참여해 사전에 매칭된 바이어와 1:1 맟춤형 수출상담을 실시한다.

 

체코, 폴란드, 루마니아, 페루, 태국, 일본, 중국 등 19개국 바이어가 참여하며, 주요 상담품목은 코로나19이후 수출이 늘고 있는 의료, 홈뷰티 제품 등 이다.

 

강원도는 이번 온라인 수출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수출 성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기업 자료와 제품 카달로그를 기업홈페이지, BuyKorea 등에 사전 게재해 바이어들이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화상상담 시 제품설명보다 수출상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기업들은 자사 사무실이나 강원도 경제진흥원의 화상 상담장을 활용하여 화상상담을 실시하고, 상담 시 영어 이외에도 체코어, 태국어 등 다양한 언어의 통역을 지원해 수출상담이 보다 용이하도록 할 예정이다.

 

한성규 일본구미주통상과장은 앞으로도 어려운 여건 하에 있는 수출 중소기업의 현장애로 해소와 맞춤형 지원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임을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