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사업 추진

뉴스/평창뉴스

by (Editor1) 2020. 7. 29. 11:38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이 평창읍 하리 135-2번지 일원을 중심으로 140,696의 면적에 꿈다은지역공동체, ‘꿈피움상생공동체 평창이란 비전으로 도시재생 뉴딜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전체를 허물고 새로운 건물을 설치하는 재개발과는 다른 개념으로 도시쇠퇴에 대응하는 환경 개선과 주민역량강화를 통한 지역 경쟁력 강화, 주민·지역 공동체 주도의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주민 삶의 질 개선을 목적으로 한다.

 

이에 군에서는 올해 1월부터 용역을 발주하고 전담 조직과 행정협의회, 주민협의체를 구성하여 추진동력을 마련하여 주민 여론조사, 공청회, 군의회 의견청취 등 주민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이달 초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을 강원도에 제출한 바 있다.

 

주민이 제안하여 작성된 계획안의 주요 내용은 작은영화관, 키즈카페 등 복지와 문화예술 공간 조성을 통해 주민자생력 강화, 오일장 특화거리 조성, 청년 창업 지원, 노후 건축물 정비, 역량강화 교육 등 4개 단위사업 11개 세부사업으로 아이와 청년, 노년층이 함께 마을 활력을 되살리는데 목적이 있다.

 

제출된 계획안은 29일 현장실사와 실현가능성 및 타당성평가 종합평가, 실무위 검토와 최종 특위를 거쳐 10월 말 확정되며, 확정되면 활성화계획에 따라 4년간 국비 약 100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관 노력의 결실이 도시재생을 통한 지역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비롯하여 공모 선정에 군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며, 주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