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보건진료소 전담공무원 대상 중증열성혈소판증후군(SFTS) 예방 교육

뉴스/평창뉴스

by (Editor1) 2020. 7. 24. 21:13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이 최근 전국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환자 발생률이 증가하는 가운데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자 1차 의료기관인 보건진료소 전담공무원을 대상으로 지난 22() 평창군 보건의료원에서 중증열성혈소판증후근(SFTS)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강원도보건환경연구원과 연계하여 도내 진드기 매개 감염병 발생현황과 임상적 특성 및 예방법, 우수사례 공유 등 사례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됐으며, 평창군은 이번 강의를 통해 향후 보건진료소 전담공원이 적극적으로 나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을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은 주로 4~ 11월에 SFTS바이러스를 보유한 참진드기에 물린 후 고열, 소화기증상(오심,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치료제나 백신이 없기에 이를 사전에 예방하고 중증으로 진행하기 전에 치료 받는 것이 중요하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는 치료제나 백신이 없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이며, 진드기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경각심을 가져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