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민선7기 출범 2년 공약사업 이행률 94.4% ‘합격’

뉴스/평창뉴스

by (Editor1) 2020. 6. 29. 13:58

본문

300x250
반응형

 <한왕기 평창군수> 

평창군이 민선7기 출범 2년을 맞아 실시한 공약사업 자체 점검결과, 정상추진 이행률 94.4%로 도내 타 시군 평균이행률 89%를 훨씬 웃돌아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평창군에 따르면 민선7기 공약사업은 평화의 시작, 평창과 함께’, ‘사람이 행복한 문화관광’, ‘소득이 안정된 농촌’, ‘더불어 잘사는 지역경제’, ‘모두가 행복한 복지5대 분야, 20개 이행과제, 54개 세부사업으로 전체사업의 43%23개 사업은 조기 완료하였고, 법률 개정 등 장기발전 과제인 3개 사업을 제외한 28개 사업은 원활하게 추진 중에 있다.

 

특히 어린이집과 경로당 196개소에 대한 공기청정기 적기 보급, 관내기업여성농업인농촌어르신 등에 대한 일자리 지원사업, 수도권 농특산물 직거래 및 도농교류 활성화 등 군민 접점 사업은 우선 투자하여 사업을 조기완료 하였고, 이어 주민생활과 밀접한 방림(계촌)농촌생활용수 개발 사업은 총 공정률 85%로 마무리 단계에 있다.

 

또한, 평창평화포럼, 노람뜰 테마파크를 거점으로 한 남부권 관광거점단지 육성, 농업예산 확대(군 전체예산의 20% 확보), 공공임대주택 건립, 대한체육회 평창동계훈련센터 유치 등의 사업 추진은 평창의 미래 성장 동력 기반을 구축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코로나19로 주민들뿐만 아니라 공직자들도 많이 지쳐있는 시점에서 군 발전을 위해 그 간 애써온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공약사업은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군정의 최우선 과제로 하여 임기 내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