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건강생활지원센터,“제1회 희망나눔 마음힐링” 전나무숲 나들이 행사운영

뉴스/평창뉴스

by 편집부1 2020. 6. 24. 21:39

본문

평창군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24()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및 장애인 20여명을 대상으로 오대산 전나무 숲과 월정사 일대에서1회 희망나눔 마음힐링 걷기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 도우미로 나선 선재길 지킴이 걷기동아리 회원 40여명은 거동이 불편한 지역 어르신과 장애인들을 도와 함께 오대산 전나무 숲길을 걸으며 정서적 친밀감 형성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심리적 우울감 해소와 정신건강 및 신체건강 증진을 도모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산림교육기관인 맑은 숲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자연물을 이용한 목편브로치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으며 월정사 스님들도 행사 참가자들에게 덕담을 전했다.

 

한편, 건강생활지원센터는 행사 전 참가자들의 고혈압, 당뇨 등 건강측정을 시행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나들이가 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체험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왕기 평창군수는아프리카 속담에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는 말이 있듯이 우리도 지역의 이웃들과 함께 동행 한다면, 희망을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한다.”행사를 위해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