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산양삼 생산이력제시스템 구축 완료

뉴스/평창뉴스

by (Editor1) 2020. 6. 9. 09:50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은 관내에서 생산되는 산양삼의 생산 이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산양삼생산이력제시스템홈페이지 구축을 완료했다.

군은 용역비 20,000천원을 투입하여 평창 산양삼의 재배·생산·유통의 전 과정을 소비자가 알 수 있도록 한 종합적인 관리 체계시스템 구축했고 지난 8() 평창군청에서 산양삼 재배임가 및 관계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은 생산이력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산양삼 생산지, 생산자, 품질검사 사항 등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타지역 산양삼 및 수입 산양삼 등이 평창산양삼으로 둔갑 및 유통되는 것을 근절하고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여 농가의 소득화와 연결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군은 최종 모니터링을 거쳐 6월 말부터 평창산양삼 생산이력제홈페이지를 평창군청 홈페이지와 연동하여 오픈할 예정이며, QR코드는 7월 중순부터 농가별로 유통 시 부착해서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평창산양삼은 재배지와 임가에 부여된 이력 QR코드로 웹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이력을 조회할 수 있으며 재배 전에 생산적합성검사를 통해 생산신고하여 재배되는 산양삼에 대해서만 '평창산양삼'으로 관리 될 수 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생산이력제가 시행됨에 따라 고품질 산양삼 생산 및 공급이 가능하게 돼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얻고 재배농가의 소득이 증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산양삼 재배농가의 적극적 참여로 산양삼이 군의 대표 임산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