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청년농업인 경영실습 임대농장 시범운영

뉴스/평창뉴스

by (Editor1) 2020. 6. 5. 08:53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은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3억원(국비 50%, 도비 15%, 군비 35%)을 들여 평창읍 후평리 일원에 조성한청년농업인 경영실습 임대농장의 시범운영을 시작한다.

 

재해형 비닐하우스 2동으로 구성된(300평형/ 2,086) ‘청년농업인 경영실습 임대농장사업은 영농기반과 경험이 부족한 만 18세 이상 ~ 40세 미만의 청년농업인에게 임대함으로써 자기자본 투자 이전에 시설농업 운영과 기술 습득 기회를 제공하고 안정적인 영농 창업을 지원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평창군 경영실습 임대농장 임차인(○○)은 국제무역법을 공부하기 위한 유학길에서 유럽연합 내 대표적인 농업생산국인 이탈리아의 사례를 접하게 되면서 농업의 가치를 새롭게 인식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임차인(○○)은 오이, 멜론 등의 시설원예 작물 재배와 인공지능 파종 로봇 필드테스트, 인공지능 농장 자동화시스템 필드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농업에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평창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젊고 유능한 인재를 적극적으로 평창군에 정착시킬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웅현 농업축산과장은 청년농업인 경영실습 임대농장 사업을 통해 청년농업인의 창업기회를 제공하고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