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치원 등원·원격수업 병행 등 개학 준비

뉴스/평창뉴스

by (Editor1) 2020. 5. 25. 11:12

본문

300x250
반응형

유치원은 유아와 교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교육과정 및 방과후 과정(돌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며, 교육과정은 지역 및 유치원 여건에 따라 등원·원격수업 병행 등 밀집도 최소화 방안을 마련하여 운영한다.

 

유치원 원격수업 지원을 위해 시도교육청 및 유아교육진흥원과 협력하여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학부모 도움자료를 제작·공유하고, EBS 교육방송 콘텐츠*6월에도 연장 제공할 계획이다.

 

* EBS 1TV 특별생방송 우리집 유치원’(09:4010:30 방송)

 

아울러,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뿐 아니라 법령에서 정한 공사*, 혹한기·혹서기 등으로 인해 등원수업이 어려운 경우에도 운영할 수 있도록 하여 유아의 안전과 학습권을 함께 보호할 계획이다.

 

* 소방시설법, 석면안전관리법 등에 따라 공사기간 확보가 필요한 공사

 

기존의 긴급돌봄은 방과 후 과정(돌봄)으로 운영하며, 원격수업 시에도 돌봄이 꼭 필요한 유아를 대상으로 방과후 과정을 운영한다.

 

유치원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교실 환경 조성 및 통학버스 차량 내 거리 두기 방안도 마련하여 운영한다.

 

유아별 놀이 활동이 가능한 놀이 공간 재배치, 단방향 식사 또는 가림막 설치 등을 통해 교실 내 비말 확산을 예방하고, 통학버스 배차 시간 운영 확대, 좌석 배치 다양화(한 자리 띄어 앉기, 지그재그 앉기, 지정좌석제) 등을 통해 밀집도를 최소화한다.

 

이와 함께 안전한 등원수업을 위해 개학 전부터 유아의 건강상태 등을 확인하고 개학 이후에도 지속 확인하여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