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읍면별 특화전략 수립 연구용역 착수- 권역별․읍면별 균형발전 전략수립

뉴스/평창뉴스

by 편집부1 2020. 5. 22. 09:48

본문

평창군(군수 한왕기)2018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효과를 지역의 전 산업으로 확산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읍면별권역별 특화전략 수립 연구용역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15평창군 읍·면별 특화전략 수립 연구용역에 착수하여 5월 말경 착수보고회를 가졌으며, 10개월간 읍·면간 지역발전의 불균형에 따른 상대적 피해의식 및 낙후지역의 소외현상을 줄이기 위해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현황조사 및 여건분석에 따른 종합적 공간계획을 수립하여 차별화된 사업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특히, 민선 7기 비전 및 방침 실현을 위한 핵심적 사업의 확대 방안과 8개 읍·면의 지역특화 핵심전략 발굴, 상위 계획과 연계 가능한 군정 발전 전략을 개발하고 주민의 의견수렴을 반영하기 위한 자문회의, 주민설명회, 간담회 등을 통해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지속 가능한 정책을 발굴해 나가도록 할 예정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올림픽 성공개최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있는 특화전략 수립에 만전을 기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는 물론, 미래지향적인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