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19 극복!! 강원농업인력지원봉사단 발대식 개최

뉴스/평창뉴스

by 편집부1 2020. 4. 7. 23:39

본문

<농업인력지원봉사단 발대식 (100명>

강원도(농정국)는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돕기 위한 「강원농업인력지원봉사단 발대식」을 4. 8.(수) 08:40 강원도청 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외국인계절근로자 입국이 지연되는 등 농촌 일손 부족 심화에 따른 농가 지원 「강원농업인력지원봉사단」출범을 기념하는 행사로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다.


특히, 학교 개학이 연기됨에 따른 급식 중단으로 도내 농산물의 판로가 막히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내수 부진으로 농업 전분야에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시작하였다.

 

따라서 발대식 종료후에는 5월 양구 곰취축제 취소로 인적, 물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구 농가를 방문하여 곰취 및 산마늘 수확 자원봉사와 함께 곰취 홍보도 실시한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범도민 참여분위기를 확산시켜 관공서,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 도내 자원봉사자가 모두 참여하는 범도민 봉사단으로 확대   운영하여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강원도는 건설현장, 자영업자, 일반 구직희망자를 대상으로 농업인력 중개를 지원하고, 전국 최초로 자활근로자가 참여하는 농업인력지원단과 공공근로인력을 투입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음식점 등 상점 휴폐업으로 아르바이트를 구하지 못하는 구직 대학생을 대상으로 농업현장 단기근로를 추진하는 등 농업인력지원대책을 조기에 추진한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이번 강원농업인력지원봉사단 발대식 및 일손돕기를 통하여 코로나19로 인한 농업・농촌의 어려운 현실을 이해하고 더욱 많은 분들이 참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에도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여 더욱 발전된 농업인력지원대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