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횡성 부군수, 코로나19 확진자 긴급브리핑 전문

뉴스/강원특별자치도뉴스

by (Editor1) 2020. 3. 31. 17:42

본문

300x250
반응형

횡성군수 권한대행 부군수 유명환 입니다.

존경하는 횡성군민 여러분!
우리 군에서는 단 한명의 확진환자도 발생되지 않기를 매일 매일 간절하게 바램 해 왔습니다만, 
결국 오늘 (3월31일), 첫 확진 환자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동안 우리군은 코로나19 감염확산 예방을 위하여 발병초기부터 횡성군보건소를 비롯한 군청 실과소 읍․면 전부서가 지역 간 전염확산 차단을 위해 군민여러분과 각급 기관단체가 협력하면서
초강력 거리두기 캠페인 등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오던 차에, 
이렇게 우리 관내에서 발생되고 나니 허탈감은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우선 확진환자 관련 사항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확진환자 A씨는 외국유학생으로 서울 은평구에 주소를 둔 33세 남성입니다.   < * 입국이전 체류국가 : 이스라엘~ 모르코~ 영국(10일)체류 >
3월 29일 15:00경 인천공항 입국도착 후 16:30 발열체크를  받았으며, 자차를 이용해 17:30분경 서울 은평구 자택으로 경유한 후 18:00경 서울을 떠나 21:00경 횡성군 청일면 부모님이 계신 곳(청일면)을 방문.
            <* 이동 중 휴게소, 음식점, 편의점 등 경유 없이 이동하였다 함. >

3월 30일 유럽경유 국내유입자 검사권유에 따라 10:00경 횡성군보건소 선별진료소 방문검사를 거친후 다시 청일 자택으로 이동 하였고, 자택에서 가족 부모님은 1층에, 확진자 A씨는 2층에 홀로 분리 자가격리 중에 있었음.

3월 31일 (씨젠의료재단) 검사결과 11:46 최종 병원체 코로나19 양성 통보를 받았습니다. 

우리 군에서는 확진환자 통보를 받은 즉시 인근 거점병원인 강원도 국가지정병상 원주의료원으로 환자를 이송하였습니다.

조사 과정에서 이미 파악된 이동 동선과 방문지, 자택 등에 대해서는 즉시 소독작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확진자의 가족 2명에 대해서도 자가 격리 후 선별진료소를 통해 검체를 채취하여 검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확진자의 추가 경로등의 사항이 있으면 파악 되는대로 곧바로 횡성군 홈페이지 등에 게재하여 군민들께 신속하고 투명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횡성군민 여러분,
오늘 이 순간부터가 정말 중요한 시간입니다.
안타깝게도 우리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발생했지만  더 이상의 추가 발생을 최소화 하기위해 예방수칙 이행, 사회적거리두기 솔선실천 등, 전 군민이 확산방지 노력에 함께 대응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