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의당, 강원도당 특별성명 발표, 코로나 19, 함께 힘모아 이겨냅시다.

뉴스/강원특별자치도뉴스

by (Editor1) 2020. 2. 25. 15:40

본문

300x250
반응형

정의당 강원도당은 코로나 119 '심각' 상황을 맞아 특별성명서를 발표했다. 

[특별성명서 전문] 

 

지금 이 시간에도 코로나19 에 대응하고 있는 관계 공무원들과 의료진을 비롯한 모든 분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또한 정확한 정보와 진실을 알리기 위해 현장을 누비는 언론노동자들의 노력에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지난 주말 그 동안 청정지역을 유지 하고 있던 강원도에서 6명의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강원도에 비상이 걸렸다. 다행히 아직까지 확진자 수가 늘어나지 않아 다행이지만 대구 예배 참석자들의 일부는 연락이 두절된 상태이고, 그 동안 파악 되지 못한 확진자 동선이 뒤늦게 공개 되면서 지역사회 감염 공포는 점점 확산 되고 있다.

대한민국의 위기 상황인 지금은 정쟁보다는 정부와 국민이 함께 힘을 모아야 할 때이다. 
정부와 국회는 방역 치료예산과 더불어 코로나 19로 인해 심각한 타격을 받고 있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추경을 즉각 편성해야 한다.

또한 강원도를 비롯한 각급 지방자치단체와 지방의회도 추경과 예비비 사용 등 코로나 극복을 위해, 가진 모든 권한과 능력을 동원해 줄 것을 촉구 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휴원 하고, 각 급 학교의 개학이 연기되면서 각 가정에는 보육비상이 걸렸다. 지자체에서 보육과 관련한 대책을 마련하였다고는 하나 가장 현실적인 보육대책은 기업들이 적극 나서 특별휴가 등의 필요한 조치를 강구해 주는 것이다. 기업들도 상황은 어렵겠지만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부탁한다.  

강원도 각 정당에게도 당부한다. 지금 시기에 정쟁과 날선 비판 보단 현재 위기를 극복 할 수 있는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앞으로 이러한 상황을 예방 할 수 있는 정책 마련에 앞장서 주길 간곡히 호소한다. 정의당 강원도당도 현재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병상에서 자가격리 상태에서 전염병과 싸우고 있는 모든 감염자분들의 조속한 쾌유를 기원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