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2019년 구제역 백신항체 양성률 전국 1위

뉴스/강원특별자치도뉴스

by (Editor1) 2020. 2. 6. 14:53

본문

300x250
반응형

강원도는 2019년도 구제역 혈청예찰 분석결과 소 99.3%, 돼지 83.9%로 전국 1위의 백신항체 양성률을 유지하여, 구제역 발생 방지를 위한 철저한 백신접종 관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원도는 19년 5월·10월 소·돼지 일제접종과 송아지·자돈 수시접종 등 철저한 백신접종과 이행여부에 대한 모니터링 채혈 검사를 실시하고, 매월 항체양성률을 면밀히 분석하여 미흡한 시·군과 농장에 대하여 중점관리 추진했다.

2020년에는 구제역 백신항체 양성률 제고를 위해 기존에 지원하는 소 소규모 농가 백신접종 시술비와 백신접종 스트레스 완화제, 염소 포획·접종비와 자동주사기 등 지원 외에, 신규로 소 전업농가 백신 접종 시술비 지원을 추가하여, 농가에서 백신접종이 누락되는 개체가 없도록 관리를 더욱 강화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원도 농정국은 “2020년도 전국 최고의 구제역 백신항체 양성률을 지속 유지할 수 있도록 백신접종 및 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방역 취약요소를 집중 관리하여 구제역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농가에서는 사육가축에 대한 철저한 적기 구제역 백신접종과 축사 내·외부 소독 등 차단방역을 실시하고, 구제역 백신 미 접종에 따른 과태료 처분 불이익이 없도록 더욱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