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 작가의 방(Gangwon Story House) 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뉴스/강원특별자치도뉴스

by (Editor1) 2020. 2. 6. 13:57

본문

300x250
반응형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한국여성수련원(원장 유현옥)과 30일(목) 「강원 작가의 방(Gangwon Story House)」 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강원 작가의 방(Gangwon Story House)」은 문학 및 시나리오 등 작가에게 창작 공간을 지원하는 레지던시 사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문화재단의 문화예술 지원사업 추진 역량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원하는 청년 사업가의 우수 공간, 한국여성수련원이 보유한 숙박 공간 및 우수한 문화시설을 상호 연계하여 예술인의 창작활동 공간을 조성하고, 이를 통해 국내외 예술인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업무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지원방식 및 프로그램 개발 ▲입주작가 모집 및 프로그램 운영 ▲작업 공간 제공 ▲작가의 창업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연계 등을 상호 협력하여 운영하며, 추후 지원 장르 범위 확대 등 지속적으로 협력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강원 작가의 방(Gangwon Story House)」 사업은 강원문화재단에서 기존에 추진되던 ‘문화예술교류지원’, ‘강원레지던스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올해 3~4월 경 문학작품 및 시나리오 개발 유형으로 구분하여 예술인을 모집하며 선정된 예술인에게는 일정 기간 창작 공간 및 일부 활동비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필국 강원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도내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기관의 협력 체계가 구축되고 강원도의 훌륭한 자연환경과 시설에서 우수한 창작 콘텐츠가 개발되길 기대한다.”라고 협약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