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갱년기·폐경기 여성건강관리 강좌 운영

뉴스/평창뉴스

by (Editor1) 2019. 1. 22. 19:09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건강생활지원센터가 여성의 폐경기 및 갱년기 증상 예방을 위한 '여성건강강좌'를 24일 오후 2시 운영한다.

 

 여성 갱년기란 장년기에서 노년기로 접어드는 시기 신체기능과 대사작용 장애로 인해 여성호르몬이 감소돼 신체적 변화 및 불안감, 우울증 등의 정신적 변화가 나타는 것을 말한다.

 

이번 강좌는 평창군보건의료원 산부인과 이대근 전문의가 유방암 자가검진 방법, 안면홍조와 방광증 등 갱년기증상관리, 폐경기 여성들을 괴롭히는 골다공증의 예방과 치료에 대한 내용을 강의한다.

 

특히 질병과 신체적 건강에만 초점을 두지 않고 정신 건강을 중시하는 여성의 특성을 고려, 마음 건강을 위한 내용도 강의에 포함됐다.

 

앞서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갱년기 탈출을 위한 줌바댄스를 지난 해 12월부터 진행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사전검사로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한 골밀도, 고지혈증, 체성분, 스트레스, 혈관건강 검사도 실시하였다.

 

평창군 건강생활지원센터 김진옥 센터장은 "여성건강강좌를 통해 갱년기 여성 질환 예방과 건강관리는 물론 삶의 질 향상과 행복한 노년을 맞이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좌 관련 궁금한 사항은 평창군건강생활지원센터로(336-6128) 문의하면 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