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읍(읍장 이용배)이 새해를 맞이하여 새 마음으로 더욱 친절히 민원인을 맞이하기 위한 ‘스마일 캠페인’을 벌인다.
스마일 캠페인은 주 1회 아침 8시 40분에 이용배 읍장이 주관이 되어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함양과 올바른 민원 응대 교육을 실시하는 것으로, 수동적이고 일방적인 전달을 탈피하고 직원들에게 활력과 생기를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실습 위주로 진행한다.
교육은 밝은 미소와 인사로 민원인을 맞이하는 미소 응대법, 주민의 눈높이에 맞춰 적극적인 자세로 민원인을 대하는 적극 행정,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상담 방법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직원들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밝고 쾌활한 분위기 속에서 주민들을 먼저 미소로 환대하고, 적극적인 민원응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새해 업무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각오이다.
이용배 평창읍장은 “앞으로 주기적인 스마일 캠페인을 진행하여 직원과 민원인, 나아가 주민과 주민 간의 벽을 허물고 서로 내 부모, 내 이웃처럼 어울릴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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