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라돈측정기 무상대여 서비스 실시

뉴스/평창뉴스

by (Editor1) 2018. 12. 30. 17:26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이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라돈측정기 무상대여 서비스를 진행한다.

 최근 실내공기중 라돈의 검출여부가 전국적인 이슈로 제기됨에 따라,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여 주민들의 주거생활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12월부터 서비스를 실시 중이다.

 이를 위하여 평창군은 라돈측정장비를 구입해 소관부서인 환경위생과에 비치해 두었으며, 대여 및 측정을 원하는 관내 주민은 평창군청 환경위생과로 전화 또는 방문접수한 후, 간단한 사용방법을 익힌 뒤 측정기를 사용하고, 1일 이내에 다시 반납하면 된다.

 평창군은 이와 함께 라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측정결과가 기준치를 초과할 시의 행동방안도 안내하고 있다.

 장재석 환경위생과장은 "라돈의 위험성과 그로 인한 주민들의 불안감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으며, 최대한 정확한 정보의 제공을 통해 주민들의 막연한 불안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라돈(←독일어: Radon 라돈[*], 영어: Radon 레이돈[*])은 화학 원소로 기호는 Rn(←라틴어: Radon 라돈[*]), 원자 번호는 86이다. 라돈은 방사성 비활성기체로써 무색, 무미, 무취의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공기보다 무겁다. 자연에서는 우라늄과 토륨의 자연 붕괴에 의해서 발생된다. 가장 안정적인 동위 원소는 Rn-222으로 반감기는 3.8일이고, 이를 이용하여 방사선 치료 등에 사용된다. 라돈의 방사능으로 인해 폐로 흡입하게되면 폐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과학자들이 라돈에 대한 화학적 연구를 꺼리고 있고, 그로인해 아직까지 알려진 화학적 합성물질은 매우 극소수에 불과하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