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시네마 5일부터 9일까지 '2018 작은영화관 기획전' 개최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18. 11. 5. 20:58

본문

300x250
반응형



HAPPY700 평창시네마에서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2018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영화사 ‘친구’와 각 영화관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관람하고, 연계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영화를 더욱 깊이 즐길 수 있도록 ‘언제나 가고 싶은 우리 동네 영화관’이라는 주제로 기획되었다.


참여 영화사는 공모절차를 거쳐 선정되었으며, HAPPY700 평창시네마가 전국 25개 영화관 안에 선정되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간 중 영화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몬스터 섬의 비밀’ 등 10편의 영화가 총 21회에 걸쳐 무료 상영되며, 5일에는 연계 교육 프로그램인 어린이들을 위한 ‘나만의 액자 만들기’와 영화 토크콘서트 ‘心心free영화’가 마련된다.


‘나만의 액자 만들기’는 어린이들이 애니메니션 <피쉬 프렌즈:알록이의 신비한 모험>을 관람한 후, 영화 속 내용을 담은 액자를 만들며 영화에 대한 흥미와 상상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며, 같은 날 저녁 진행되는 ‘心心free영화’는 <엄마의 공책(배리어프리)> 상영 후, 심리학자 소희정 씨 강의로 영화 속 인물의 감정을 반추하며 인간의 심리를 알아보는 토크콘서트이다.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2014년 영화진흥위원회의 지역영상문화 활성화 사업으로 시작되어, 올해 5회째를 맞고 있다.


평창시네마 전규리 관장은 “이번 기획전 영화관람은 선착순으로 현장 발권되므로, 시간에 여유를 두고 미리 오시면 좋을 것”이라며, “영화 관람 기회의 지역 간 격차 해소와 영상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작은 영화관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획전 문의는 HAPPY700 평창시네마 033-334-7053.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