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정신복지센터, 자살예방 '앞장' 표창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18. 11. 5. 20:37

본문

300x250
반응형



강원도 주최, 강원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 주관으로 1일 강원도청에서 개최한 ‘2018년 이·통장과 함께하는 생명사랑 발전대회’에서 평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강원도자살예방센터장 우수센터 표창을, 평창읍 종부3리 이병주 이장이 강원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강원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주민의 실정을 가장 잘 파악하고 있는 이·통장을 생명사랑지킴이(Gate-Keeper)로 양성해, 마을 내 고위험군 자살징후를 조기에 발견하고, 정신건강복지센터에 연계하도록 하는 등 자살예방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평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관내 각 지역과 직업군을 방문하여 자살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관내 축제와 행사를 활용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치는 등, 지역 내 자살률 감소와 생명존중문화 확산에 앞장섰으며, 이병주 이장은 생명사랑지킴이로서 적극적인 자살예방활동을 펼친 공이 인정되어 표창을 받았다.


이번 발전대회에서는 생명사랑지킴이 활동 우수사례 발표도 진행되어, 이·통장과 정신건강증진센터를 격려하고, 생명존중문화 확산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상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창군보건의료원 채정희 원장은 "각 마을 이장과 반장, 부녀회장으로 구성된 생명사랑지킴이와 평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적극적인 자살예방활동으로, 우수센터 및 개인표창을 수상하게 된 것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역 내 자살률을 감소와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