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릉선KTX 역세권개발, 강원도-시군, 협력 강화

뉴스/강원특별자치도뉴스

by _(Editor) 2018. 9. 18. 14:10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군 한왕기 군수는 17일 강원도청에서 열린 강릉선KTX 활용 역세권 공동개발의 시작을 알리는 '강원도와 관계 시군간 업무협약식'에 참석했다.


강원도는 역세권 개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균형발전을 최우선 과제로 하여 역세권을 중심으로 관광·문화자원 연계, 교통망 확충, 주거환경 개선 등 지역개발의 체계적 추진을 위해 시군과 상호협력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주요내용은 ▲「강릉선KTX 역세권개발 종합구상용역」 도-시군 공동추진 세권 개발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도-시군 업무협의체 구성·운영 그 외 강릉선KTX 역세권 개발 전반에 걸친 도-시군 협력 추진 등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비롯한 김한근 강릉시장, 심규언 동해시장, 한규호 횡성군수 그리고 한왕기 평창군수 등 4개 시장·군수들이 참여해 강릉선KTX 역세권 주변 난개발을 방지하고 체계적인 개발을 통한 「평화와 번영, 강원시대」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강릉선 KTX는 강원도와 타지역을 이어주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으며, 동시에 강원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며 “이제는 올림픽 유산인 강릉선 KTX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하여, 역세권 개발에도 눈을 돌려야 할 때"라고 설명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