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속초시, 아름다운 꽃길 조성사업 추진

뉴스/강원특별자치도뉴스

by _(Editor) 2015. 4. 16. 23:12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신문 편집부] 속초시가 특색있는 가로경관 및 아름다운 꽃길 조성사업을 추진중인 가운데 각 동 사회단체별로 꽃으로 덮힌 가로경관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와 관련해, 속초시는 작년 10월부터 동 사회단체와 함께하는 꽃길조성사업을 추진하고자 동별 대상지를 기 선정하였으며, 마을별로 유채꽃밭, 코스모스길, 해바라기밭, 꽃양귀비길 등을 조성하여 대한민국 제일의 관광도시 이미지에 걸맞는 아름다운 가로경관 조성에 한창이다.


먼저 노학동 사회단체회원들은 노학동 바람꽃마을 진입도로변 700여미터 양쪽 구간에 백일홍 꽃길을 조성할 계획으로 지난 4월 6일 2만 포트의 백일홍 파종 작업과 식재 부지 경운 작업을 실시하고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6월부터 아름다운 백일홍 꽃길을 관람할 수 있도록 정성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청호동 사회단체에서도 본 사업에 동참하고자 청호동 1341-5번지 가로변에 양귀비꽃 2016본을 식재하였으며, 앞으로도 계절꽃 식재를 통하여 꽃길조성 사업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영랑동 사회단체에서도 법원옆 도로변 화단 530㎡에 꽃(양귀비, 비올라 등) 식재를 마쳤으며, 교동 사회단체에서도 속초초교앞 장미거리 정비를 위해 장미보식(100주) 및 상토, 비료주기, 줄기유도 등 장미거리를 정비하는 등 각 동 사회단체별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관광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중이다.

 

한편 속초시는 지난해 10월부터 속초시 꽃묘장에서 봄 꽃묘 30만본을 생산하여 3천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난 3월 16일부터 속초시 관문을 비롯한 대포농공단지입구 등 주요도로변 77개소에 튤립, 꽃양귀비, 가지니아 등 봄꽃 9종 30만본을 식재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